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오늘의 뉴스

오늘의 뉴스

오늘의 뉴스

게시판 상세
제목 3월 20일 간추린뉴스
작성자 David (ip:)
  • 작성일 2018-03-20 10:41:40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138
평점 0점
2018년 3월 20일 간추린뉴스입니다.

필공구와 함께 하실 사업자를 모십니다
카카오 플러스 http://pf.kakao.com/_bGThxl 로 제안주세요

생활서비스가 필요할땐?
청소,마사지,빨래, 심부름 앱으로 콜하세요. http://bit.ly/2Dkx3v9

오늘의 환율

1. 원 / USD : 1.072.7
2. USD / PHP : 52.1
3. PHP / 원 : 20.59


필리핀 뉴스

- 동남아 승차공유 시장 30조 '질주' … 한국 스타트업 성장판 닫혀
http://bit.ly/2FSgEv9

- 필리핀 합법 이혼 허용할 듯
http://bbc.in/2HNZbov

- 중국 필리핀으로 돌아오다
http://bit.ly/2pnhx8S
필리핀의 정치적 성향을 이해하는 좋은글 입니다.

한국뉴스

■청와대가 대통령 개헌안의 26일 발의를 앞두고 사흘에 걸쳐 개헌안 내용을 공개합니다. 첫날인 오늘은 헌법 전문과 기본권, 내일은 지방분권과 국민주권, 모레 정부 형태 등을 조국 민정수석이 차례로 발표합니다.

■검찰이 어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. 노태우, 전두환,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헌정 사상 네 번째로 영장이 청구된 전직 대통령이 됐습니다. 영장심사는 이르면 내일 열릴 것으로 보이며 구속 여부는 심사 다음날 새벽쯤 결정됩니다.

■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2007년 대선을 앞두고 고가의 명품 가방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 사건을 무마하는 과정에서 당시 MB 캠프가 써준 확인서가 공개됐습니다. 정두언 전 의원이 서명한 것으로 돼 있는 이 확인서에는 한 재미사업가에게 사업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.

■다음 달 초 평양에서 열리는 남측 예술단 방북 공연은 가수 조용필·이선희 씨 등이 참여하는 대중음악 중심 공연이 될 전망입니다. 이와 관련해 우리 측에선 작곡가 윤상 씨가 북측에선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이 수석 대표로 나섭니다.

■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으로 미뤄진 한미 연합훈련 일정은 실제 병력과 장비를 동원해 실시하는 독수리 훈련은 다음달 1일부터 한 달 가량, 전쟁 상황을 가정해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진행하는 키리졸브 연습은 다음달 23일부터 열흘 가량 치러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
■애플의 창업자 고 스티브 잡스가 45년 전 취업 준비 당시 썼던 이력서가 경매에서 우리 돈 1억 8천만원에 팔렸습니다. 이는 당초 예상가보다 3배에 달하는 금액으로, 낙찰자는 인터넷 사업가라고 전해졌지만 정확한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.

■세계 최대 차량호출업체 우버의 자율 주행차가 미 애리조나 주 피닉스 외곽에서 시험 운행 도중 길 가던 여성을 치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. 당시 차는 스스로 움직이고 있었지만 운전석에는 사람이 앉아있던 것으로 전해졌으며 자율주행차로 인한 사망 사고는 이번이 처음입니다.

■유명 서커스단 '태양의 서커스'가 미국 플로리다 주 '탬파'에서 공연을 하던 중 곡예사 '얀 아르노'는 끈을 잡고 공연을 하다 추락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. '태양의 서커스' 단원이 추락해 사망한 사고는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.

■7년 전 원전 폭발사고가 일어난 일본 후쿠시마에서는 치명적 방사성 물질인 세슘 입자들이 처음으로 강에서 발견됐습니다. 물고기 등을 통해 인체에 흡수될 가능성도 있어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.

■오는 30일까지 노조가 자구안과 해외매각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법정관리가 유력한 금호타이어 처리 문제를 둘러싸고 산업은행 회장과 노조 대표들이 만났지만 이견을 좁히지 못해 노조는 예고대로 오늘부터 파업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.

■총장 사퇴를 요구하는 학생과 학교가 물리적 충돌을 빚었던 총신대학교가 어제부터 닷새 동안 임시휴업에 들어갔습니다. 총학생회 측은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도록 하려는 의도라며 종합관 점거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했습니다.

■어제 저녁,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과 119구조대, 군이 출동해 합동 수색작업을 벌였습니다. 두 시간 동안 수색 작업을 벌였지만 위험물은 없었으며, 술에 취해 허위 신고한 30대는 붙잡혔습니다.

■남의 집 앞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해 현관 비밀번호를 알아낸 뒤 절도 행각을 벌인 일당이 붙잡혔습니다. 천장에 화재감지기 모형을 붙여놓고 몰래카메라를 숨겨놨던 겁니다.

■제주 게스트 하우스 범죄가 또 발생했습니다. 지난달 20대 여성 관광객이 살해당한 데 이어 이번에는 20대 같은 투숙객을 상대로 성폭행을 시도한 현직 소방관이 붙잡혔습니다. 술에 취해 같이 해변가 산책 도중 성폭행을 하려고 했다네요.

■가짜 백화점 영수증을 보여주면서 이보다 싸게 판다고 속인 홈쇼핑업체 GS SHOP, CJ오쇼핑, 롯데홈쇼핑 등 3사에 방송법상 최고 수준의 제재인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입니다.

■우리나라 암 발생 1위인 위암 수술 환자들을 보면 서울 대형병원 쏠림 현상이 심한데요. 대형병원이 수술을 잘한다는 선입견 때문인데, 실제 수술 결과를 분석해 보니 작은 병원도 수술 실력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■고등어, 명태 같은, 우리 식탁에 가장 자주 오르는 생선 가격의 절반 이상은 유통비가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유통비를 줄여서 소비자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안이 시급해 보입니다.

■정부의 억제책 등으로 부동산 시장, 특히 지방의 아파트 시장에 미분양이 속출하고 있는데요, 이런 미분양을 막기 위한 고육책으로 일종의 후분양인 분양 전환 임대아파트로 바꾸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어 주목됩니다.

■한의학 공동연구를 통해 경혈 존재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처음으로 밝혔습니다. 질병에 따른 피부 반응점과 경혈이 70% 정도 일치함을 과학적으로 증명해 경혈의 존재를 확인한 겁니다. 인체의 경혈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이번 연구는 경혈이 질병 치료에 적극적으로 활용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
■'골프 여제' 박인비가 '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'에서 19언더파 269타로 우승했습니다. 지난해 3월 'HSBC 챔피언스' 이후 1년 만에 LPGA 정상에 오른 박인비는 통산 19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.

#청소,#빨래,#생활플랫폼,#이사,